clothes maker

종아리 위로는 4계절이 있는데 종아리 아래로는 4계절 없이

1년내내 겨울 이네요 여름에도 발이 시려워서 잠을 못자요 

양말신고 이불 덮어야 잠이와요 애 낳고 산후조리 못하면 발이

시리다던데 애는 마누라가 낳는데  외 발은 내가 시려운지 것참!

그래서 이런 덧버선을 만들었어요 두꺼운 원단 인데도 그리 따뜻하지 않네요

족욕도 수없이 해봤지만 그떄만 잠시 따뜻하고 10여분 지나면

또 시려워요 한약도 먹어보고 침도 맞아봤지만 뭔 체질인지

듣질 않네요 아래 그림 설명 있으니 발 시려우신 어른들 계시거든

만들어 드리세요 사랑 받으실 겁니다 뜻밖에 많아요...

원단 구하기가 어렵죠? 겨울 안입는옷과 겨울티 안입은것 

팔 부분으로 종아리 시보리로 쓰시면 될겁니다

원단을 발등 위에 올려놓고 양쪽으로 꼭꼭 눌러 가면서 

그려 내려 오세요 중간쯤 끝내시고 원단을 발바닥에 깔고

역시 양쪽으로 그리시고 약5밀리 정도 시접분을 남기고 자르세요

발등이나 발바닥 이나 엄지발톱에 표시는 꼭 해 놓으시고

발바닥 뒷굼치중간에도 표시해 놓으시고요 그래야 아래 돌려 박을때

중간에서 시작해서 이쪽 저쩍 나눠 박아야 일하기가 쉬워요 그리고 종아리

부분을 잘 맞추셔서 만들어 보세요 짐승은 주둥이가 따뜻해야 잠이오고

인간은 발이 따뜻해야 잠이 온다는데 발이 4계절 겨울이니...

여름에도 발이시려워 손은 안시려운데...